강의 시청중 강의를 종료하게 되면 다시 못 보나요?
강의 시청도중에 종료를 하시더라도 해당년도 교육기간동안 언제든지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위생교육의 특성상 회원의 편의를 위해 해당년도 교육기간안에는 언제든지 다시보기가 가능하오니 원하시는 시간에 어디서든 시청하실 수 있는 환경만 된다면 장소에 관계 없이 온라인위생교육 이수가 가능 합니다.
온라인위생교육 수료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위생교육 동영상강의를 전부 시청하신 후 시험에 합격하시면 [나의강의실]목록에서 수료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수료증을 잃어 버렸는데 재발급이 되나요?
온라인 위생교육사이트에서 교육을 이수하신 분이시면 언제든지 재발급이 가능하며, 수료증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위생교육을 수강했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어디서 확인해야 하나요?
수강내역 확인은 로그인을 하신 후에 [나의 강의실 목록] 클릭후 [지난강좌]또는 [지난수료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험 합격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시험은 총 10문항(100점)이며 합격기준은 6문항(60점)이상 정답을 맞추셔야 합격으로 처리 됩니다.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는 3회이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온라인위생교육은 수강신청을 하시고 입금 승인이 완료되면 해당년도 교육마감전까지 시간에 관계없이 동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한 강의를 취소하고 싶어요.
온라인강의는 결재후 취소처리가 되지 않으니, 결재하기전 신중히 선택하여 주시기바랍니다. 온라인교육결재후 집합교육으로 참석하시어 이중결재가 되더라도 환불불가합니다.
강좌는 무제한으로 시청 가능한가요?
강좌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기간이 등록되어있는 강좌의 경우는 구매일로부터 해당 기간까지만 시청이 가능하며, 무제한으로 표기된 강좌의 경우는 구매시 기한없이 시청이 가능합니다.
위생교육 비용은 얼마인가요?
온라인 위생교육비는 30,000원이며, 가상계좌결제 . 카드결제로 가능합니다.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후 메인화면 이름을 클릭하시면 [프로필]을 클릭하신 후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합니다. 회원정보수정 페이지 하단에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하시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 해당년도 수료후 탈퇴를 하시면 수료기록도 함께 삭제처리가 되오니, 해당년도 교육이 끝나고 1년까지는 탈퇴를 하시면 안됩니다. 회원 탈퇴시 반드시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탈퇴시 발생되는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회원정보는 로그인 후 최상단 메뉴에 내 이름을 클릭하면 프로필 수정 메뉴가 나옵니다. 프로필 수정 페이지에서 정보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이디와 비빌번호를 잃어 버렸습니다.
*아이디찾기=>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 아래 아이디 찾기 서비스로 이동 합니다. 가입시에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찾기]를 누르시면 입력하신 화면에 가입하신 아이디가 보입니다. [로그인버튼] -> [아이디찾기] ->이메일주소 입력 -> [찾기]클릭 -> 아이디확인 *비밀번호찾기=>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 아래 비밀번호 찾기 서비스로 이동 합니다. 가입시에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찾기]를 누르시면 입력하신 화면에 임시비밀번호가 보입니다. [로그인버튼] -> [비밀번호찾기] ->이메일주소 입력 -> [찾기]클릭 -> 임시비밀번호확인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후 비밀번호는 프로필 변경에서 변경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 하신 후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약관 등에 동의를 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만일 허위 정보를 입력하시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시면 위법이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비회원은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비회원이 이용가능한 항목은 극히 일부분이며 온라인교육을 수료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여러 업소를 운영시 온라인교육을 받을 때 하나의 아이디로 받을수 있나요?
업소당 하나의 아이디를 발급받고 각각 교육 시청 후 시험 통과를 하여야 수료됩니다. 각 업소마다 아이디, 이메일을 다르게 입력하시어 가입하시면 됩니다. 여러 업소 운영시 관리책임자 이름을 넣어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장을 여러개 운영하고 있는데 사업장 마다 위생교육을 다 받아야 하나요?
공중위생관리법 제17조 제3항에 따라 운영하고 계시는 사업장 마다 위생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숙박업 예비 창업자인데 교육필증이 꼭 있어야 창업이 가능한가요?
공중위생관리법 제17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공중위생영업 신고를 하고자 하는 자는 미리 위생교육을 받아야 하며, 교육필증도 필요하다고 나와 있지만 이는 미리 위생교육을 받고 교육필증을 받았을 경우에 해당 되며, 위생교육 일정이 맞지 않아 받으실 수 없는 경우에는 보건복지부령이 정한 기간안에 위생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집합교육과 온라인위생교육 두개를 모두 받아야 하나요?
위생교육은 집합교육이나 온라인위생교육 둘 중에 이용하기 편리하신 방법 하나를 선택하여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온라인위생교육은 언제부터 받을 수 있나요?
온라인 위생교육 날짜는 공지사항에 일정이 공지되오니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됩니다.